K
y
e
L
e
e
K
i
m
M
usinsa Exhibition / Magazine
Musinsa Magazine 내용첨부
[Link]

유연하지만 강한 힘을 지닌 물결을 담은 전시
무신사 테라스에 놓인 파도 한 줌.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열린 공간에 신진 아티스트의 작품들을 전시해 예술과 접근성을 높이고 관람객들에게 이들의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무신사 테라스의 프로젝트, 테라스 아티스트 랩(Artist Lab).
테라스 아티스트 랩의 세 번째 주인공은 김계리 작가야. Make waves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환경에 따라 바뀌는 파도의 유연한 조형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해. 유연하지만 강한 힘을 가진 물결을 어떻게 표현했는지 자세히 들여다볼까?
커다란 곡선 모양의 강철관 구조로 파도가 움직이는 모습을 표현한 스위밍 베드! 투명한 우레탄을 달아 바다에서 유영하듯 파도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정말 누워도 괜찮을까? 궁금증을 유발했는데 직접 누워보니 편안하고 안정감이 느껴지더라고!
김계리 작가는 스테인리스로 서로 다른 파도의 곡선과 수심을 나타냈는데 마치 파도 한 줌을 가져다 놓은 것만 같아! 이 강철관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조립형 구조로 기능성까지 고려했다고 해.

김계리 작가는 바다에서 떠올린 영감을 유리와 스테인리스 산업용 재료로 표현했어. 유연성을 가진 사물을 단단한 소재로 색다르게 보여줬는데 예술의 세계는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아. 공간에 옮겨 놓은 파도가 궁금하다면 무신사 테라스에 방문해보자!